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빈대퇴치제

bambambread 2023. 11. 4. 04:43
반응형

 

빈대퇴치제

 

 

 

빈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파리에서 시작된 베드 버그(서양빈대)가 우리나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하네요. 문제는 여행객들은 여전히 많아지고 2024년에는 파리올림픽도 개막을 하기 때문에 미리 대비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너무 생소한 빈대, 그런데 빈대가 참 사람을 괴롭게 만듭니다. 빈대는 주로 침대 주변과 옷장 등에서 서식하다가 새벽에 출몰해 사람의 피를 빨아먹고 다시 서식처로 숨어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리는 경우 붉은 물집과 두드러기 등 피부 염증과 감염의 위험을 초래하는데, 심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최근 날씨가 추워져 가정 내 난방을 시작하며 따뜻한 실내 온도가 유지돼 빈대가 가장 좋아하는 따뜻한 환경이 만들어진 것도 빈대가 많아진 원인 중에 하나로 보고 있다고 하네요. 

 

 

 

 

 

 

 

예방차원에서 빈대퇴치제, 빈대기피제등을 찾아보았습니다. 보통 해외에서 많이 발견된 어기 때문에 국내용 보다 여행용 상품이 많습니다. 국내 제약사의 유명한 제품으로는 동성제약의 비오킬과 경남제약의 모스펜스입니다. 비오킬은 스위스 제스몬드 사에서 개발한 퍼메트린이란 성분이, 모스펜스는 독일 바이엘에서 개발한 이카리딘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두 곳 제약사 외에도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졌던 제품 2개의 정보 또한 알려드립니다. 어린아이에게도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무색무취이지만 효과는 강력한 제품들이라고 하네요. 약국에서도 빈대 퇴치제를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았기에 구비되어 있는 곳이 적다고 합니다. 품귀현상이 되기 전에 미리 구비하여 두세요.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생소하다 보니 일반 약국에서 구매하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화학적 방제 1. 비오킬 (빈대퇴치제)

 

 

 

 

'비오킬'은 스위스 제스몬 드사에서 개발한 무색·무취 살충제로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선진국형 저독성 살충제입니다. 해충의 신경계를 마비시켜 탈진 및 박멸시키는 독특한 작용 기전으로 1회 분사 후, 약 4주간 살충 효과를 지속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99% 물로 이뤄져 침구류와 옷장, 의류, 천 소파, 러그 등에 뿌려도 제품에 손상이나 얼룩이 걱정이 없습니다. 

 

 

식물에게도 분사가 가능하며, 환기는 필수로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비오킬은 퍼메트린 Permethrin이라는 살충성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2개월 이상의 아이와 성인에게 국소적으로 묻어도 꽤 안전하다고 알려져 이지만, 꽤 많은 양에 노출이 되면 숨이 가빠지거나 두통, 구토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려견에게는 괜찮지만, 반려묘에게는 독성을 보인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학적 방제 1. 비오킬 (빈대퇴치제)
화학적 방제 1. 비오킬 (빈대퇴치제)

 

 

화학적 방제 1. 비오킬 (빈대퇴치제)
화학적 방제 1. 비오킬 (빈대퇴치제)

 

 

 

 

 

 

 

화학적 방제 2. 모스펜스 (모기/진드기 기피제) 

 

 

 

 

 

 

모스세이프가드액으로 모기/진드기 기피제입니다. 6개월 이상 영유가 사용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텐트, 섬유, 반려동물 및 기내반입도 가능해서 외국 여행 가는 여행객들이 많이 구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모스펜스는 이카리딘 함량 15% 제품으로 모기, 진드기 기피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고, 지속시간을 고려해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화학적 방제 2. 모스펜스 (모기/진드기 기피제)
화학적 방제 2. 모스펜스 (모기/진드기 기피제) 

 

 

 

 

 

화학적 방제 3. 아카리딘 기반 모기퇴치제 모코 

 

 

경남제약의 모스펜스처럼 독일 바이엘이 개발한 ‘이카리딘’ 성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사실 아카리딘 기반 퇴치제를 잦으면 다양한 제품들이 확인이 되는데, 그중 모코 제품인 경우 후기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해외여행 시 베드 버그 (빈대) 등에도 기피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화학적 방제 4. 시트로넬라기반 빈대기피

 

 

 

빈대퇴치제
빈대퇴치제

 

빈대퇴치제
빈대퇴치제
빈대퇴치제
빈대퇴치제

 

 

 

물리적 방제

 

물리적 방제는 고온 살균 소독과 보이는 즉시 눌러 죽여서 비닐봉지에 담아 버리기입니다. 이것도 여의치 않으면 전문 해충박멸 업체를 부르도록 합니다. 

 

▷빈대가 서식하는 가구·벽 등 틈에 스팀 고열

 

▷침대·매트리스·소파·가구·벽지·책 등 청소기 돌린 후 내용물 진공 봉투에 버리기

 

의류·커튼·침대 커버 등 오염 직물 50~60℃ 건조기에 약 30분 이상 처리 등이다.

 

 

 

 

 

빈대 퇴치관련해서 많이 찾아봤는데, [고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매트리스를 햇빛에 주기적으로 말리고, 외부 활동을 하고 와서는 바로 건조기에 옷을 돌리는 방식으로 예방을 해야 하겠습니다. 어서 빨리 빈대를 잡았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